암 예방하기

관리자 2019.08.01 19:22 조회 수 : 46

_103208551_gettyimages-888730408.jpg

▲ 암 예방하기 <사진= BBC  >


암은 현대인의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국립 암 정보 센터에 따르면, 81세까지 사는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6.2 %입니다. 통계적으로는 인구의 약 4분의 1이 암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주변에서 매우 일반적이지만, 내가 가장 피하고 싶은 병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암이란 무엇인가, 그것을 방지하는 방법은?


1. 암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세포는 그 자체로 성장을 조절할 수 있는 정교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포는 여러 가지 이유로 돌연변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포의 조절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고 주위에 상관없이 세포는 끊임없이 증식합니다.

우리의 체내에서 비정상적으로 성장하고 새로운 세포 덩어리는 종양이라고 합니다. 종양은 주로 양성에서 악성입니다. 양성 종양은 일반적으로 생명에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그 성장은 비교적 늦게 다른 부분에 퍼지거나 퍼지거나 하지 않는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한편, 악성 종양의 경우 성장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장소에서 전이가 일어나 생명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종종 악성 종양은 암이라고 합니다.



외부에서 도입된 세포가 아닌 세포 내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 된 이상 성장한 덩어리. 이것은 암이라고 합니다.


2. 암의 원인은 유전자의 돌연변이입니다!


위와 같이 암의 원인은 유전자의 돌연변이로 알려졌습니다. 암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몸의 유전자에서 일어나는 필요가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① 암 유전자
우리 몸에는 암을 일으킬 능력이 있는 유전자가 있습니다. 잠재적인 암 유전자는 일반적으로 정상 세포로 기능합니다. 그러나 외부 화학 물질 또는 방사선에 의하여 자격이 이루어지면 그들은 암 유전자로 변환되어 암의 형성을 도와줍니다.


② 암 억제 유전자
암을 일으키는 유전자 이외에 암을 억제하는 유전자도 있습니다. 암 유전자가 활성화를 통해 암을 일으키면 암 억제 유전자가 불활성화를 통해 암을 촉진합니다. 즉, 암 유전자가 암 형성 촉진제인 경우, 암 억제 유전자는 브레이크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암 유전자가 불활성화되면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세포가 무작위로 성장합니다.


③ 아포토시스
각 셀에는 자살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각한 부상이나 건강이지만 쓸모없는 세포 등 다양한 세포는 몸을 제어하고 안정시키기 위해 자살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러한 세포의 안락사는 아포토시스라고 합니다. 암에 걸릴 가능성이 있는 세포 (암 유전자의 활성화, 암 억제 유전자의 불활성화 등)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조절 기능에 의해 안락사시킬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 때문에 자살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세포는 축적 계속 암이 발생합니다.


④ 텔로미어
우리 몸의 세포는 무한히 성장할 수 없습니다. 세포는 분열, DNA 복제를 통과합니다. 새로운 DNA를 만드는 방법은 염색체의 말단을 완벽하게 복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의미 없는 유전 정보가 항상 표시됩니다. 이 부분은 텔로미어라고 합니다. 테로미어의 존재는 세포의 무한 증식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무한 증식을 통해 성장하는 암은 어떻습니까? 텔로미어를 재생시키는 텔로 뭐라 제라는 효소가 있으므로 텔로미어를 유지하고 무기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암이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위의 기능이 복잡한 문제를 일으킨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많은 유전자의 축적과 규제상의 오류는 암의 결과입니다. 유전 정보의 작은 변화는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어야 하지 않기 때문에 암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많은 조처를 해야 합니다.


3.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한 암의 원인


유전자에 생기는 돌연변이는 암의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럼 돌연변이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① 노화
담배, 스트레스, 나쁜 식습관 등 우리가 평소 알고 있는 것 외에도 세포 분열 중에 자연적으로 복제할 수 있습니다. 복제 프로세스가 거듭될수록 복제 오류가 축적되어 암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과거와 비교하여 평균 수명은 극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암 발생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② 화학 물질
화학 물질이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은 암 연구의 초기부터 논의되어 온 것입니다. 1775 년에 런던의 의사인 파 시바루호토 굴뚝 청소부로 일했던 사람이 고환암을 많이 앓고 있어 이물질이 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추측했다. 후 연구에서는 많은 화학 물질이 암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요 물질은 석면, 타르, 벤젠, 타르 다이옥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③ 바이러스
화학 물질뿐만 아니라 바이러스도 암의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의심이 있습니다. 조기암 유전자 연구의 주요 참여자인 라우스 육종 바이러스 (RSV)는 닭의 사육에 침입하여 암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바이러스로 알려졌습니다. 그 후 다양한 바이러스가 포유류의 신체에 침입한 원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