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예방하기

관리자 2019.08.21 17:47 조회 수 : 26

2018030501497_1.jpg

▲ 식중독 예방하기 <사진= 헬스조선 >


식중독 예방

더운 여름이 왔습니다. 더위만큼 좋지 않은 식중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더운 여름 식중독으로 고통받는 것입니다. 식품 의약품 안전청의 보고서에 따르면, 특히 여름철 식사와 외식을 일반화하여 식중독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중독이란 무엇인가,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과 치료 방법을 찾으십시오.

◇ 식중독이란?
식중독이란 말은 한국어로 말 그대로 사용되고 있는 영어 단어입니다. 세계 보건기구에 의해 정의되는 식중독의 정의는 "식품 또는 물의 섭취 때문에 인체에 해로운 미생물 또는 유독 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성 또는 유독 물질"을 말합니다. 작은 병.
식중독이란 말이 언어로만 이해되는 경우 음식의 독소에만 집중할 수 쉽지만 실제로는 병원균에 의해 생성되는 독소와 장내 감염이 모두 포함됩니다. 말의 오해를 피하고자 식품 매개 감염이라는 정확한 구문이 사용됩니다.
식중독은 일반적으로 구토, 설사, 복통, 발열을 일으킵니다.
가벼운 위장염에서 HUS 등의 치명적인 신경, 간, 신장 증후군까지 다양합니다. 식중독의 주요 원인은 포도상 구균, 살모넬라균, 이질, 대장균, 장염 및 노로바이러스입니다.

◇ 예방과 치료
손을 씻는 것은 모든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요리 또는 식사 전에 손을 깨끗이 씻어 재료가 적절하게 세척 조리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전형적인 독소 유형의 식중독인 포도상 구균 식중독은 식품을 제조 및 요리하는 사람들에 의해 독소가 오염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화농성 상처가 있는 사람은 음식을 만들어야 하지 않습니다. 감염성 식중독 (살모넬라, 비브리오)는 오염된 고기 및 유제품입니다. 달걀과 해산물 등을 먹은 후에 발생하기 때문에 적절한 가열 조리 (중심 온도 75도, 어패류 85도 1분 이상) 후 최대한 빨리 음식을 먹고, 먹은 음식을 파기하는 것이 좋다. 오랫동안 요리되어있었습니다
식후에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특히 함께 식사를 한 사람에게 같은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식중독이 의심 있습니다.
식중독이 발생한 경우, 커피, 콜라, 우유, 또는 매운 음식 등 지방 또는 자극성 음식을 피하고 있지만, 굶주림은 영양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좋지 않습니다.
구토와 복통에 음식이 먹기 어려운 경우에는 약국에서 경구 전해액을 살 수 있습니다만, 구매가 어려운 경우, 소금 1작은 술, 설탕 1작은 술 8큰술, 오렌지 주스 1컵을 추가합니다.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식중독은 자연스럽게 개선하고 수분과 전해질 보정 등의 보수적인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유아, 노인, 만성 질환 환자는 전해질의 불균형을 수정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구토, 설사, 복통의 증상은 보통 1~2 일 후에 개선합니다.
그러나 대변에 설사 또는 혈액이 6-8배 이상 있는 경우 소변량이 감소합니다. 38도 이상의 발열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해야 합니다.

◇ 예방이 중요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식품 의약품 안전청
식중독 지수 (대장균)은 특정 식중독균 (대장균)이 특정 온도에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충분한 양까지 성장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계산합니다. 음식은 4시간 이내에 부패할 가능성이 매우 위험하므로 주의하십시오.
첫째,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장실, 조리, 자비를 철저히 하고 위생적인 식사 환경을 만듭니다.
번호 제목 날짜
2019.12.23 5 중년 남성의 질환 알아보기
한국인 남성의 건강 적신호는 40대부터 시작하여 50대에 절정에 이릅니다. 나의 목숨을 앗아가는 중년의 병과 나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중년의 병으로 나눠서 살펴보겠습니다. 나를 죽게 만드는 병 「암」 「심근 경색」 「뇌졸중」이라는 말이 피곤 끊임없이 소리 한국 남자 성인의 3분의 1이 암으로 사망하고 3분의 1이 ...
2019.08.21 » 식중독 예방하기
▲ 식중독 예방하기 <사진= 헬스조선 > 식중독 예방 더운 여름이 왔습니다. 더위만큼 좋지 않은 식중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더운 여름 식중독으로 고통받는 것입니다. 식품 의약품 안전청의 보고서에 따르면, 특히 여름철 식사와 외식을 일반화하여 식중독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중독이란 무엇인가, 그것...
2019.08.06 3 심장수술의 위험성?
미지의 분야에 대한 모호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심장 수술은 위험합니까 모두가 심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많은 사람이 심장 수술이 위험하다고 모호하게 생각합니다. 먼저 심장 수술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 수술을 담당하는 흉부 수술의 공식 명칭을 흉부 및 심혈관 수술이라고 합니다. 이곳...
2019.07.13 2 알레르기성 비염
▲ 알레르기성 비염 <사진= zoom > 알레르기성 비염 매 시즌 더 많은 사람이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에 많은 불만이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콧물, 코 막힘, 재채기, 코, 눈, 목, 두통, 눈물의 가려움증의 주요 증상인 코 점막의 특정 물질 (항원)에 대한 면역 반응입니다. 후각의 악화 등이 ...
2019.04.21 1 척추디스크의 예방과 치료방법
디스크의 예방과 치료 좋은 자세는 15분 이상 같은 게시 될 수 없습니다 마취 통증 의학 / 현곡 리 교수 척추 디스크는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 또는 급속한 압박에 의한 파열, 이로 인해 핵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탈출합니다. 증상은 다양합니다. 목등뼈 추간판 탈출증의 초기 증상은 목의 통증, 경직, 말초...
게시판
  • 게시판1
  • 게시판2
  • 게시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