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디스크의 예방과 치료방법

관리자 2019.04.21 17:43 조회 수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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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의 예방과 치료

좋은 자세는 15분 이상 같은 게시 될 수 없습니다

마취 통증 의학 / 현곡 리 교수

척추 디스크는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 또는 급속한 압박에 의한 파열, 이로 인해 핵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탈출합니다. 증상은 다양합니다.

목등뼈 추간판 탈출증의 초기 증상은 목의 통증, 경직, 말초 감각 이상입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는 시달린 목과 팔의 신경에 해당하는 피부 부분에 따라 매우 심한 통증을 호소 때로는 어깨 관절에 방사된다. 허리뼈 추간판 탈출증은 자극된 신경 뿌리의 피부 부분에 따라 허리 통증과 저림과 이상을 함께 허리에서 다리에 방사상으로 퍼지는 통증입니다. 통증은 일반적으로 라디에이터 하부에서 시작하여 무릎을 넘어 침입하는 신경 뿌리의 피부 부분에 따라 천장 관절과 but 부에 펼쳐집니다. 일반적으로 휴식을 개선하고 요통보다 다리 통증을 악화시키고 앉아 기침, 재채기를 하거나 절을 악화합니다.

척추의 움직임은 종종 무거운 운동,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 그리고 때때로 떨어지거나 낙하 및 자세의 급격한 변화 때문에 발생합니다. 간혹 세안이나 기침이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또한 원인이 없는 퇴행성 변화 때문에 발생하는 때도 있습니다. 기기의 최근의 발전은 진단이 어렵고 CT (컴퓨터 단층 촬영) 나 MRI (자기 공명 영상) 이미지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질환 치료 = 치료의 목표는 증상을 조절하고 환자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즉, 치료는 환자 전체의 기능뿐만 아니라 추간 탈출 자체도 고려해야 합니다. 치료 옵션을 선택하면, 증상의 지속 기간, 통증의 강도, 재발 횟수, 직업, 나이, 성별 및 작업량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하십시오.

디스크 질환의 치료는 보존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포함됩니다.

추간판 탈출증 환자에 대한 보존적 치료는 매우 다양하며 그 효과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방법은 치료사에 의해 달리 결과는 다른 방식으로 보고되기 때문에 어떤 치료 방법이 어떤 환자에게 효과적이며, 어떤 환자에게 적용할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허리뼈 추간판 탈출증의 대부분 환자는 비수술 적 치료에 반응하지 추간판 제거 등의 수술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 환자는 NSAID 침대 리스트 골반 비틀림, 물리 치료 개입 조치 등의 약물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종종 자연사는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보존적 치료의 목적은 통증을 조기에 해소하고 신체 기능을 조기에 회복시키고 재발과 만성화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추간판 탈출증의 신경통은 신경 뿌리 단독 또는 기계적 압박에 의한 염증 반응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에 경막외강에 스테로이드와 국소 마취제의 혼합 주사는 환자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은 편견과 허리 디스크가 있으면 무조건 수술을 해야 한다는 우려 때문에 종종 질병을 떠났습니다. 최근 수술 없이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개입 치료가 도입되었습니다. 치료 효과는 이미지 처리 장치 또는 초음파 지침 하에서 영향을 받은 신경에 약물을 선택적으로 투여하는 방법과 경막 외 감압 신경 성형술에 따라 강화될 수 있습니다.

허리에 통증이 있는 경우, 디스크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많은 환자는 척추 협착증을 디스크로 오진하고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은 어느 정도 걷거나 서 있거나 하면 다리에 통증, 이상, 쇠약, 체중을 느끼기 시작하지만, 걷거나 앉거나 하면 이러한 증상은 감소 또는 소실합니다. La 라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관절 증후군이나 천장 관절 증후군 등의 척추 관절 질환과 구별해야 합니다.

◇ 디스크 방지 = 허리 디스크를 방지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가지고 가능한 한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지 마십시오. 스스로 무거운 물건을 들어 수밖에 없는 경우는 몸에 등을 돌리고 들어요. 다리에 장시간 앉거나 등받이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의자의 가장자리에 등을 돌리고 앉아 마십시오.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허리에 좋지 않습니다.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의 경우 1시간에 한 번씩 일어나 5분 정도 등을 향상합니다. 또한 15분 이상 좋음도 척추에 부담이 걸릴 수 있으므로 자주 자세를 바꾸십시오. 또한 주위의 근육을 강화하는 정기적인 운동이 좋다.

허리를 강하게 하는 주요 운동은 걷기입니다. 걷기 운동은 척추, 무릎 관절, 자뼈에 영향을 주지 않고 허리 근육을 강화합니다. 수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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